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북영주 가볼만한곳 가을 부석사 영주랜떡 무섬마을 카페햅햅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날씨 너무 좋지 않나요?

햇살도 너무 따뜻하고

푸릇하던 산도 가을 산 준비를 하더라고요!

안동은 자주 가봤지만 영주는 처음 가봤어요!

가을날 산책할 곳으로 정말 좋았어요 :-)

 

 

'부석사'

경북 부석면 북지리 148

 

부석사 주차장 입구에서 주차요금을 받아요!

주차장과 부석사는 따로 관리하시는 거 같았어요

부석사 매표소에서도 입장권을 끊어야 합니다!

유료주차요금 소형만 2,000원 그 외에는 모두 3,000원

 

부석사 입구 올라가는 길에 시원한 폭포수가 나와요!

날이 좋으니 폭포수 지나 만 가도 시원하더라고요

 

 

입구로 올라가면 매표소가 나와요!

영주 부석사 관람요금

초등 1,000원 중고 1,500 성인 3,000원

 많은 분들이 오셨더라고요!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해야 올라갈 수 있어요!

이제 습관처럼 하게 되네요😢

 

꽤 많이 올라가야 돼요!

최근 산책량을 늘리다 보니 체력이 생겼나 봐요!

은행나무 구경하면서 올라가니 힘들지 않았어요

 

힘들지 않았다는 말 취소예요!

계단이 엄청 가팔라서 헥헥했어요

그래도 올라와보니 풍경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산 위로 올라오니 바람도 시원하고 좋았어요!

 

삼성각, 무량수전 , 뜬돌 , 소조 여래좌상 , 석탑 구경 후

다시 은행길 따라 내려오다 보니

사과즙을 판매하시더라고요!

영주 특산물이 사과 다 보니 판매 상분들이 많았어요!

​​한포에 500원씩

달달하고 사과주 스맛 너무 맛있더라고요!

 

부석사에서 나와서 영주시내로 왔어요

놀라운 토요일에 나온 랜떡이 먹고 싶었거든요!!

 

'영주 랜떡'

경북 영주시 구성로 350번 길 15

 

 

완전 쫀뜩한 쌀떡이었어요!!

1인분에 떡 3 어묵 3개 들어있어요!

2인분과 튀김 3개 시켰습니다

 

튀김은 떡볶이 안에 넣어주는데

바삭한 튀김이 아니라 양념 잘 벤 쫄깃한 튀김? 맛

부산 무 떡볶이 맛과 비슷하고 조금 더 매콤한 거 같아요!

영주 들릴일 있으시면 맛보세요! 맛있어요!

 

'무섬마을'

경북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

 

무섬 마을 가는 길엔 코스모스가 많이 폈더라고요

무섬마을에는 한옥 고택이 많았어요

예쁜 마을 같았어요!

무섬마을에 외나무다리 건너가 보려고 왔으니

내려가 봐야겠죠?

 

생각보다 많이 좁은 외나무다리여서

걸어가면서 무서웠어요!

앞 뒤로 사람들이 오셔서 빨리 걸어가서 비켜드리고..

막상 건너 가면 볼게 없어서 그냥 건너가 보는 거에

재미만 느끼고 왔어요��😂��

 

'카페햅햅'

경상북도 영주시 가흥동 1538

영주 카페를 검색 중 너무 귀염 뽀짝 한

카페를 발견했어요!

강아지 그림이 귀여웠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쏠티 캐러멜 라테

다크 갸또 트리플(초콜릿 케이크) 주문했어요!

깔끔하고 귀여운 카페였어요

햇볕이 따갑게 들어오는 자리에 앉았는데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정말 쫀쫀한 초콜릿 케이크이었어요!

크림과 어울려져서 달달하고 맛있어요😋

쏠티 카라 멜라 떼도 단짠 커피맛

디저트 맛집 카페네요!!

 

요번 주도 가을 잔뜩 만끽하고

행복하게 산책도 하고

힐링했어요!

 

​오늘만 지나면 또 주말이에요!!

오늘도 파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