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성 가볼만한곳 조문국사적지 탑리마을 옛날의그집!



의성은 어릴때 엄마가 마늘장아찌를 담을 여름이 되면
놀러갈꺼처럼 데려와서 마늘밭 땡볕에서
고생했다..
장아찌를 해놓으면 젤 잘먹을꺼면서
툴툴대지 말라면서
하루종일 마늘까기를 시켰다
그래서 의성에 좋은 기억이 없었는데
오늘 왔다가 여름의성은 너무 예뻤다

저희는 밥을 먹고 조문국 사적지로 갔어요!
날씨가 정말 환상적이였어요!
올해 장마가 길어서 올여름 내내 우울했는데
요즘같은 날씨 정말 사랑이에요!



조문국 사적지

경북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324



푸릇푸릇하고 하늘 구름 다 예쁜날이예요!!



해가 쨍쨍해서 뜨거웠지만 그림같은 구름 너무 예뻤어요!!
사적지가 매우 크고 넓었어요

지난달에 왔다면
예쁜 빨간작약꽃도 볼수있었을텐데..아쉬웠어요😂



하늘이 너무 예쁘니까
아무렇게나 찍어도 너무 예쁜 하루였어요!!


사적지에서 나와서 오분정도에 있는 탑리마을로 출발!
사실 여기는 sns 에서 보고 갔는데
동네가 레트로 감성적이여서
찬찬히 산책하면서 구경하고싶었으나
해가 너무 쨍쨍해서 서울세탁소 앞에서
얼른 뒤통수만 찍고 탑리마을은 차로 구경했어요
햇볕에 녹을것만같아서😂😂


탑리마을

경북 의성군 금성면 탑리2길 29


날은 정말 좋은데 햇볕이 너무 따가워요😂😂
얼른 카페로 피신해야겠어요!


옛날의 그집

경북 의성군 금성면 동부로 1896



인근 카페를 알아보던 중에 조용한 카페를 발견했어요!


커스터드 크림파이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파이 모두 솔드아웃되어서 못먹어서 아쉬웠어요..


마들렌과 딸기라떼 바닐라라떼 예요!!


넓고 쾌적했어요!
크고 시원해보이는 화분들이 많아서 트로피컬해보였어요!
여기가 옛날에는 개일휴게소였던 자리여서
주차공간도 매우 넓어서 좋았어요!

카운터 맞은편에 과자와 보드게임 등
음료가 나오기전에 하면 재밋을꺼같아요!!

하려고했는데 음료가 매우 빨리 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