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동. 안동구시장 찐찜닭맛집! 영가찜닭 강남동커피




이렇게 하루아침에 가을이 올 수가 있나요?
저번 주만 해도 쨍쨍하게 더웠는데
급 가을이 왔어요🍂🍂

가을은 정말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이에요!

제가 찜닭이 당길 때면 꼭 가는 곳이 있어요!
안동 구시장 영가 찜닭!
어릴 때부터 갔던 집이에요


공영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시장 안 쪽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찜닭 골목이 나와요
찜닭뿐 아니라 먹거리가 많아요!
시장은 구경만 해도 즐겁잖아요😀

시장으로 쭉 직진해서 골목으로 살짝 들어오면


45년 전통의 영가 찜닭이에요!
몇 번 다른 집에 가봤는데
결국 또 여기를 오게 되더라고요


안동찜닭 한 마리 (28,000) 시켰어요
두 명이서 밥 없이 찜닭만 먹어도 다 못 먹을 만큼
양이 엄청 푸짐해요!


추가하지 않아도 당면도 많아요!
너무 맛있어요 저희는 더 매콤하게 부탁드렸어요
택배도 되고 맛도 조절돼요
😝

얼마 전부터 넷플릭스로 미스터 선샤인을
정주행하고 있어서
촬영지인 만휴정을 가보려 했는데
비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카페를 가기로 했어요
신상 카페가 생겨서 가보기로 합니다

배는 부르지만 커피 배는 따로 있잖아요😝


강남동 커피에 왔어요!
안동 신상 카페인 거 같아요


귀여운 자판기가 있었어요!
들어가기 전 입구부터 계속 포토존이에요!
여기저기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전 안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쇼룸처럼 빈티지 감성 뿜뿜한 인테리어였어요!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자린데
빈티지와 레트로가 섞여있는 듯했어요!


일단 음료를 주문해야겠죠?!
시그니처 음료인 강남 라테와 달고나 라테를 주문했어요


카운터 옆을 보면 불량식품이 있었어요
음료 기다리기 전에 먹으려고 오래간만에
밭두렁을 사 먹었어요!
단짠단짠


손님이 많지 않은 시간에 와서 여기저기 구경을 했어요!
앉는 자리 마자 거울이 있어서
여기저기가 포토존이에요


캔커피로 나오더라고요!
신박한 거 같아요 테이크아웃을 해도 좋을 거 같아요
강남 라테는 치즈 폼과 잘 섞이게 흔들어 마셔야 한데요
달고나 라께는 달고나가 다 녹았을 때가 가장 맛있었어요!

달달한 커피도 맛있고
예쁜 빈티지 레트로 포토존 카페였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