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울진 당일여행 영양풍력발전소 울진고바우 등기산스카이워크 블루오션카페

 

안녕하세요!!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이번 명절은 주말까지 껴서 5일이나 휴일을 보냈어요!!
명절 3일 동안은 집에서 

조카 보기 음식하기 엄빠 대신 집안일 도와드리기로

보냈더니 마지막 날인 일요일에 아쉬운 마음에

콧바람을 쐬러 갔다 왔어요!

 

포항이나 영덕은 자주 갔지만 울진은 처음 가봤어요!

울진 가는 길에 시원한 바람을 느끼러

영양풍력발전소에 들렸답니다!

 

 

 

영양 풍력발전공사

경상북도 영양군 석보면 요원리 산 31-40

 

 

 

어-엄청 크더라고요!

영덕 지날 때 가끔 산 언덕에서 돌아가는 모습을 

고속도로에서 본 적이 있는데 

실제론 진짜 어마 무시하게 커요!

 

 

가는 길이 험하긴 했지만 막상 올라와보니

갈대밭에 시원하게 펼쳐진 언덕에 풍력기가 돌아가니

시원하다 못해 쌀쌀하다 느꼈어요!

풍경이 너무 장관 해서 오래 기억에 남을 거 같아요!

역시 오길 잘했어!!

 

 

울진으로 넘어가면서 울진 하면 후포리!

SBS 백년손님에 나온 남서방님네 처갓집이 생각이 나요

엄마와 그 프로그램을 참 재밌게 봤어요!

후포리로 가서 점심을 먹었어요

 

고바우 한중식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500-2

 

 

 

 

남서방님이 오셔서  핫플이 된 거 같았어요!

주말이기도 하고 안에 손님이 꽤 많았어요

배가 고프니 얼른 주문해봅시다!

 

 

홍게 짬뽕이나 문어 짬뽕을 먹으려 했는데 

면이 일반 짬뽕면이 아니라 우동면으로 주신다길래....

전에 우동 짬뽕 실패한 이후...

짬뽕면은 얇은 게 맞다는 걸 알게 돼서

해물짬뽕과 미니 탕수육을 시켰어요!

 

음식이 금방 나오더라고요!

화장실 가서 손 씻고 왔더니 벌써 음식이 딱!!

 

 

엄청 칼칼하지도 걸쭉하지도 않았지만 

국물 자체에 게맛이 많이 나는 해물 짬뽕이었어요!

홍합도 푸짐하게 양이 많았어요

달달한 탕수육 소스까지 맘에 들었어요

 

 

먹고 나왔더니 트럭에 호떡을 파시는 거예요!!

정말 전 못 말리네요...

배불러도 또 들어가니까요!!

호떡을 안 먹고 가면 반칙 아닙니까??

 

 

노릇하게 방금 구워서 꿀이 좔좔

뜨겁지만 너무 맛있어요!!! 헤헤

 

배도 부르고 산책도 할 겸

후포리에서 3분 거리에 있는 

등기산 스카이 워트로 갔어요!

 

 

등기산 스카이워크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 141-20

 

등기산 스카이워크 입구 앞에

공영주차장이 몇 군데 나눠져 있고

입장권도 주차비용도 없었어요!!

앞에서 체온과 손소독제를 하고 입장했습니다!!

 

올라가기 전에 전망대 안내소

옆으로 보이는 길이 예뻐서 

거기 먼저 구경을 갔어요!

 

전망대 안내소 바로 옆길이에요!

예쁘길래 갔다가 포토스폿을 발견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바위 위에 후들거리며 올라갔는데 예쁘더라고요!

바다색도 에메랄드빛이고 스카이워크보다

전 여기가 더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혹 가시게 되시면 여기서 꼭 찍어보세요!

바람이 엄청 불어서 눈도 뜨기 힘들었지만 예뻐요

 

 

스카이 워크로 계단을 타도 올라가면 

덧신 신는 곳이 나와요!

꼭 반드시 덧신을 착용하고 

스카이워크를 건너라고 하시더라고요!

 

 

처음에는 잘 걷다가 중간지점부터 유리다리로 

바뀌어서 영 쪽 부여잡고 걸어갔어요!

부들부들

바다 바람이 세다 보니 인증사진이고 뭐고

스카이워크 전망대 다리가 흔들리는 기분이어서 

얼른 구경하고 후다닥 내려왔어요!

저는쫄보니까요..

 

카페에서 조금 쉬었다 가려고 

후포리 카페를 찾았어요!

 

블루오션 카페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금음리 46-1

 

도착해서 보니 프렌치 페이퍼라는 풀빌라와

같이 운영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카페는 입구에서 2층부터 3층까지 카페예요!

 

일층에서 잠시 잘못 들어왔나 했는데 

이층으로 올라가니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오션뷰 카페더라고요!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고 

옆으로는 풀빌라 건물에 수영장이 보이는 카페였어요!

날씨가 선선했는데도 

수영장에서 노시는 분들 너무 부럽더라고요!!

 

 

블루오션 에이드와 바닐라라테로 주말 마무리!

 

길다고 느껴졌던 명절도 휴일도 끝이 났네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서 

일도 다이어트도 파이팅해야겠어요!!

명절에 저만 많이 먹었나요?...